대치베스트학원 윈터캠프에 대한 학부모님 질문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최고의 강사진과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성적을 올리세요.

대치베스트학원 윈터캠프에 대한 학부모님 질문

페이지 정보

작성자 대치베스트 조회 273회 작성일 20-11-30 14:34

본문

대치베스트학원 윈터캠프에 대한 학부모님 질문


1. 대치 베스트학원 특징
수험생에게 겨울방학의 4주의 스터디캠프는 학교 학기 시간에 비교하면, 4개월 분량의 수업과 자습을 하게 됩니다. 겨울 캠프 선택의 중심은 학생의 실력 변화입니다. 최상위/상위권 학생들의 대다수는 공부에 욕심이 있으며, 대강의실의 한 반인원 40~60명의 많은 학생들 속에서도 본인의 의지로 성적을 유지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메가스터디(기숙) 또는 하이퍼기숙, 강남대성학원등을 선택해서 겨울 캠프를 보내게 됩니다.

그러나, 중상위권 / 중위권 학생들은 공부에 대한 확실한 의지가 부족하므로, 소수정예로 운영되는 대치동 학원에서 학습관리를 받아야 원하는 성적을 올릴 수 있습니다. 대입 / 인강 경험이 많은 스타 강사진의 강의로 과목별 클리닉과 무한질의 응답의 학습관리가 병행되어야 합니다.

중하위권 / 하위권 학생들은 공부에 대한 동기가 부족하므로 대부분의 학부모님은 일반 기숙학원을 선택하게 됩니다. 기본 생활환경이 완전히 차단된 상태에서 엄격한 관리를 받으며 공부시간을 늘려나가는 데는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집단생활을 견디어야 하고, 의/식/주의 불편함으로 중도탈락률이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기숙학원도 40명 내외의 반별 인원이므로 공부에 욕심이 없는 학생이라면 들러리 학생으로 전락 할 수밖에 없습니다.

대치베스트학원 겨울 캠프 특징을 한 줄로 정리한다면,
스타 강사진의 강의와 8~10명의 소수정예 반 구성, 성적향상의 대치동식 관리, 개인성향의 편안한 의/식/주가 가능한 캠프입니다.   


2. 강사진은 어떤가요?
대치 베스트학원 캠프강사진은 전/현직 메가스터디, EBS강사진과 대치동 대입반 및 단과(이강학원 및 강대학원등에서) 현강 하시는 베테랑 강사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인강에서 보았던 선생님을 직접수업에서 듣게 되면 그것만으로도 1차 적인 동기부여가 될 것입니다. 또한, 담임이 배정되어 질의응답 관리까지 직접 해주십니다. 수업하신 선생님이 직접 이해할 때까지 설명해 드리며, 학생에게 필요한 맞춤형 자료도 따로 제공합니다.
또한, 저녁 개인 및 그룹별 수학 클리닉 시간에는 본인 성적과 학교별 특성에 따른 전문화된 수학과 조교 선생님들이 학생들의 세심한 부분까지 케어해 주고 있습니다.


3. 통학형과 기숙형은 선택인가요? 네, 선택으로 운영됩니다.
2020 대치 베스트학원 겨울 캠프는 집에서 다니는 통학형과 기숙형으로 구분됩니다. 통학형은 오전 7시 50분까지 등원하며, 저녁 10시 20분까지 의무자습이 실시됩니다. 아울러 등원 시간에 반납한 핸드폰은 점심시간에 불출이 되지 않으며 종례 후 하원시 배부하고 있습니다. 또한 토, 일요일까지 쉬는 날 없이 강제 수업/자습이 진행됩니다.

그리고, 지방학생(특히, 자사고)들을 위한 기숙형 캠프도 운영합니다. 대치동 대형학원의 경우 한 반 정원이 많은 것도 부담스럽지만 무엇보다도 지방 학생들을 위한 숙소운영을 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수업시간 외 관리는 학생들에게 있어서 아주 민감하고 중요한 사항입니다. 대치 베스트학원 윈터스쿨은 24시간 학생들을 집중관리하고 있습니다. 셔틀버스, 호텔룸에서의 생활 등 오전 6시 기상과 함께 11시 30분 잠들 때까지 부원장과 생활 조교 선생님들이 24시간 관리해 주고 계십니다. 대치동 관리는 남/여 등 민감한 시기에 작은 생활의 흐트러짐이 학습에 해를 끼치기 때문입니다. 아울러 기숙형 학생들은 입소 시 반납받은 휴대폰은 퇴소 시 불출됩니다.
※ 휴대폰(공폰), 전자기기 등은 금속탐지기 및 불시로 가방검사를 합니다.


4. 먹는 것과 잠자는 것에 대한 궁금함.
식사는 조식부터 석식까지 주변 식당가에서 자율적으로 부모님이 주신 카드로 편하게 식사합니다. 조식의 경우, 챙겨먹는 학생의 인원이 적어서 도시락 등으로 학원에서 일괄준비해 주면 학생들이 더 불편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리고 식사시간(1시간) 이외의 자유시간이 없으므로 휴식의 개념도 포함되어있습니다. 대치동은 재수생, 직장인들이 많아서 주변 식당이 아침부터 활성화 되어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공지사항에 아침식사 가능한 식당을 안내해 두었습니다.


5. 자습시간은 어떻게 운영되나요?
학원 자습시간은 07:50까지 독서실에 전원 입실 완료하여 오전 30분 듣기평가와 아침학습과 담임 조회를 합니다. 정규수업이 끝나고 22:20분까지 자습을하고 있습니다.
하루평균 자습시간은 7시간 내외로 본인이 조금 더 자투리 시간을 이용한다면 8시간까지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6. 자습은 어디서 하나요?
오후 정규수업시간까지 교실에서 수업이 이루어지며, 수업 후 자습시간에는 독서실로 이동하여 지정된 좌석에서 자습이 이루어집니다.
자습 시 관리교사의 철저한 통제로 면학 분위기 조성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7. 타학원 수강이 가능한가요?
평일에는 수업 및 자습 관리에 영향이 관계로 타 학원(단과) 수업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주말의 경우 토요일 저녁 6시 이후 또는 일요일 수강이 가능합니다. 단, 학부모님 확인 후 가능하며, 외부수업 후 학원으로 복귀합니다.


8. 한 번 반편성이 되면 전반은 가능한가요?
입소 시 반 편성 고사에 의하여 1차 반 편성이 이루어지며, 주간테스트 결과에 따라서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기준에 의해서 반 이동은 가능합니다.
학생 개개인의 특성이 있기 때문에 본인 의사를 존중하고 있습니다.


9. 사전 입학테스트 및 입학상담은 견학을 꼭 해야 하나요?
대치베스트학원의 사전입학테스트는 캠프를 통하여 꼭 성적을 올리고자 하는 학생들을 평가하기 위한 수학, 국어테스트입니다. 본원지정 우수고를 제외한 학생들은 예외 없이 참여해야 하며, 성적과 태도에 따라서 입학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학원에 방문하셔서 학습환경, 생활환경, 면학분위기 등을 직접 확인하시고 결정 하시는 것을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다만, 개인사정 또는 거리상 방문이 어려우실 경우 사전예약(예약금 입금)을 통해 접수하시고 입학일이나 그 이전에 여유롭게 언제든 학원을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10. 수강료 환불 방법은?
재학생캠프의 예약금은 입학 전날까지 환불이 가능합니다. 다만, 사전입학 테스트 일정에 참여가 안된 학생은 예약취소 처리됩니다.
아울러, 정산 및 환불은 "학원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수강료 반환기준(제 18조 제3항 관련)에 의거 지정된 일자에 처리됩니다.


11. 질의응답은 어떻게 하나요?
매일 정규수업 끝난 후 자습시간에 교무실과 자습실에서 질의응답을 진행합니다.
국어, 영어선생 님 1~2명, 수학선생님 3~4명이 밤 10시까지 질문 당직을 하시고 질의응답을 하시는 전문 강사들이 배치됩니다.


12. 학습 후 공부한 내용을 부모가 알 수 있나요?
공부내용에 대한 부분은 담임선생님이 입소 후 5일 이내로 상담해 주시고, 주말 테스트 성적 및 생활내용 등 종합의견은 톡으로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가장 중요한 수학의 경우 문제은행에 접속하시면 현재의 학습상황을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겨울 캠프 시작 일주일 후 등록된 휴대폰 번호 입력하시면 로그인이 됩니다. 캠프 종료 후 종합진단평가서가 배부됩니다.


13. 과목별 테스트는 몇 번 실시하나요?
매주 일요일 전 과목에 대하여 실시하고 있습니다. 예비 고1, 2는 내신완성 / 고3은 수능완성 모의고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수험생이 이겨내야 하는 시험에 대한 적응도를 높이기 위해 실전과 같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14. 한 반에 몇 명인가요, 몇 반씩 모집하나요? (학년별 2~3반입니다.)
한 반당 정원이 8명~10명 이내로 배정됩니다. 정규수업과 그룹 수업을 위한 인원 제한입니다. 반 편성 고사를 통해 배정되므로 각 반의 인원 차이는 발생할 수 있습니다.


15. 특강은 언제 어떻게 운영되나요?
수학 특강과 탐구영역특강이 개설 예정되어 있으나, 학원 일정에 따라 특강은 진행됩니다. 캠프 기간 학생들의 성적향상을 위한 무료/유료특강을 개설합니다.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담임선생님께서 별도로 전화로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16. 사탐, 과탐 모든 과목을 수강할 수 있나요?
모든 강좌를 개설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선택 인원이 6명 이상이 되면 어떤 과목이든 강좌 개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예비 고1 통합사회, 통합과학을 진행하며, 예비 고3의 경우 이과 학생은 물, 화, 생, 지 4과목이 기준이며, 문과 학생들은 사회문화, 생활과 윤리, 한국지리 등 3과목을 기준으로 수업합니다.
예비 고2는 내신 1등급을 목표로 탐구영역을 제외하였으나, 하지만 선택 인원이 6명 이상이 되면 어떤 과목이든 강좌 개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6명 미만의 선택과목은 부득이 인강을 통해 개별적으로 공부하고 궁금한 내용은 과목선생님께 질문하는 형식의 수업을 진행할 수밖에 없습니다.


17. 수업교재는 무엇인가요?
반별 수준별 수업을 하기 위해서 선생님들의 지필하신 자체교재로 수업을 진행합니다.수업교재가 학원에서 주/부교재로 수업 되는 것은 대치동 수업방식의 기본입니다.


18. 성적은 조금 부족하지만 우수반에 넣어줄 수 있나요?
학생의 성적 수준에 맞는 반에 들어가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선생님들이 각반의 눈높이에 맞게 강의를 진행하기 때문에 수업 내용을 이해하지 못하면 학습에 흥미를 잃게 되거나, 좌절감을 느껴 오히려 학업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공부에 자신감을 갖게 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또한 저희 학원은 철저하게 수준별 학습을 위한 이동식 수업을 하기 때문에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19. 특별히 뒤떨어지는 과목 보충은 해주나요?
정규수업 외에 클리닉 특강이 있습니다. 수학, 국어, 영어 중 부족한 과목을 선택하여 별도의 특강을 개설하여 진행합니다.  


20. 입학자격은 어떻게 되는지요?
입학 전 사전입학테스트(12월 주말 실시예정)를 통하여, 입학기준에 맞추어 선발합니다.
공부 의지가 없거나. 성적이 수업에 맞추기 어렵다고 판단이 되면 입학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학습 분위기는 학생들이 만들어 가기 때문입니다.
특별히, 상담을 원하시는 학부모님은 입학테스트 전 내방 하시어 상담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21. 악세사리를 몸에 유지하는 것은 가능한가요?
학습에 관련이 없는 일체의 액세서리는 금지합니다. 예를 들어 목걸이, 반지, 귀걸이, 팔찌, 피어싱 등은 절대로 허용하지 않습니다.
학생들의 화장과 공부에 지장을 주는 옷차림 등은 허용이 되지 않습니다.
( 기본적인 스킨로션은 사용 가능합니다)


22. 겨울방학 일정이 안 맞는 경우는?
학교의 법정 수업일수로 방학이 늦는 학교들이 있습니다. 참가하는 학생 중 일부는 1월 4일 또는 1월11일에 방학을 하는 학생들도 다수 있습니다. 진도보강은 매주 일요일에 실시되므로, 부족한 부분이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시즌2가 시작되기 전 2/2~2/7 일주일 동안에도 잔류 학생은 남아서 보강 및 자습을 실시하게 됩니다. 학교일정에 맞추어 진행하오니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23. 숙소에 공부할 수 있는 책상과 의자는 있나요?
오성급 호텔인 더케이호텔은 교직원공제조합에서 운영하는 호텔입니다. 각 룸에는 작은 테이블이 있으나 다음날 오전 학습을 위하여 가급적 호텔에서는 휴식을 권하고 있습니다. 호텔에서 인강수강을 원하는 학생들이 있으나, 인강은 정해진 시간(저녁 6시~10시)에 담임 허락하에 학원에서만 가능합니다. 호텔에서는 불가합니다.

24. 호텔과의 거리가 얼마나 되는지요?
- 학원에서 15분 거리에 위치한 오성급 더케이서울호텔입니다. (학원에서 셔틀로 이동)
- 디럭스 트윈 2인 1실 기준. 1박 40,000원(부가세 별도)입니다.
- 숙소비는 별도로 입소일에 호텔 프론트에서 결재하시면 됩니다. (전화승인가능) 

첨부파일

Daechi Best

  • 재수종합 02)538-3696
  • 재학캠프 02)538-3686
  • 365일 24시간 상담가능
    카톡검색 id : daechiup
  • 예약금 계좌번호 안내

    - 우리은행 : 1005-104-070235

    - 예금주 : 대치베스트다빈치 (정진관)

학원명대치베스트다빈치학원 2관사업자등록번호460-94-01855학원등록번호제7760호교습과정보습·논술대표자정진관 외 1명
대표번호(재학생전용관) 02)538-3686 / (방학캠프) 02)538-3686 재수관(학원주소)서울시 강남구 대치동 920-18 3층 (도로명. 강남구 역삼로64길20)
팩스0504-981-8874 이메일jjk9691@hanmail.netkakao-talk : daechiup
교육비 계좌번호 안내우리은행 1005-104-070235 대치베스트다빈치 정진관 / 농협은행 352-2064-2947-73 대치베스트다빈치 정진관